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8일 제11호 태풍 힌남노 내습으로 피해 입은 지역을 찾아 점검을 실시했다. 주민 불편사항이 빠르게 해소될 수 있도록 신속한 복구 및 환경정비에 철저히 기할 방침이다.
이번 제11호 태풍 횐남노 내습으로 인하여 배수로 막힘, 수목 도복 등 일부 단순 피해가 있었지만 창원특례시민과 공무원이 함께 사전에 철저하게 대비한 결과 대형안전사고 및 인명사고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은 성과를 이루어냈다.
이날 시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주요 피해지역인 ▲임항선그린웨이 산책로 ▲3·15해양누리공원 ▲합포수변공원 등을 찾아 크고 작은 피해사항에 대하여 꼼꼼하게 점검을 하였으며, 특히 추석을 맞이하여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시설물 복구 및 정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재차 강조했다.
조일암 안전건설교퉁국장은 “이번 태풍 흰남노는 시민여러분들의 철저한 사전대비와 적극적인 안전사고 예방으로 인해 큰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며, 이점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하면서 시민들도 태풍으로 인한 위험사항 및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조치될 수 있도록 가까운 읍·면·동 및 구청에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창원특례시, 제11호 태풍 힌남노 주요 피해지역 현장점검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