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통합마케팅조직인 거창한거창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종경)은 지난 1일 온라인마케팅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거창의 우수농산물인 거창사과(홍로)를 판매했다고 2일 전했다.
이날 방송은 거창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현대홈쇼핑 스튜디오(서울 강동구 소재)에서 14시~15시에 스마트폰 현대 Hmall 쇼핑라이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거창 홍로 사과를 시중가 대비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이번에 판매한 거창산 홍로는 14~16과(5kg) 36,900원, 17~20과(5kg) 27,900원에 판매해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종경 대표는 “하반기에 10회에서 20회 정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계획하고 있으며, 방송을 통해 거창의 우수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판로 확대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많은 분들이 거창 홍로 사과를 드시고 웃음꽃이 피는 추석 명절을 보내시면 좋겠다”며 “앞으로 라이브커머스 등 적극적인 비대면 마케팅 지원을 통해 거창 농산물이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통합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시행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지난 8월 24일 샤인머스캣 판매 방송을 통해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군은 관내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유통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