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곡도서관(과장 오미숙)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독서문화 확산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9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책놀이! 전통놀이! △나무 DIY 토끼 독서대 만들기 △3D펜 캐릭터 책갈피 만들기 △언플러그드 물고기 풍경 만들기 △VR 바다생물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특히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에서의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자료실에서는 일상 속 독서문화를 장려하는 이용자 참여 ‘일상 독서문화 슬로건 공모’ 이벤트가 진행되고 도서관 로비 등에서는 시니어독서회원 수필작품과 그림책 『나쁜 씨앗』 아트프린트 작품이 전시되어 방문객들이 도서관 곳곳에서 감상과 사색의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오미숙 의창도서관과장은 “책 읽기 좋은 계절에 실시되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하여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도서관이라는 공간에 대한 친밀감을 가지게 되었으면 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참여자 접수는 8월 26일 오전 10시부터 명곡도서관 누리집(lib.changwon.go.kr/mg)에서 행사별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이나 전화(☎ 225-7320, 7321)으로 문의하면 된다.
▲ 명곡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이 다채로운 문화행사 펼쳐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