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동희 서울시새마을부녀회장과 졍영훈 (주)도시유전 대표가 14일,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서울특별시새마을부녀회(회장 조동희)는 14일 (주)도시유전(대표 정영훈) 본사에서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새마을부녀회는 회원들이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생활화와 함께 시민들이 기후변화에 대해 잘 알 수 있도록 교육과 캠페인 등 안내를 해오고 있으며, 특히 서울시에 버려지는 폐비닐 폐플라스틱 등을 분리하는 등 자원순환에 노력하고 있다.
도시유전은 플라스틱을 분해하여 정제유를 생산하는 기술을 가진 벤처기업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실천을 함께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조동희 부녀회장은 “서울시 25개구 부녀회원들은 지구를 위한 생명운동으로 다양한 활동을 해 왔는데,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자원순환의 시작과 끝을 부녀회원들이 함께 하고, 서울시새마을부녀회가 탄소중립에 좀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다는 것에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
하나은행, ‘만년 꼴찌’에서 단독 선두로…이상범 감독 체력 농구 빛나다
올 시즌 여자 프로농구 초반 판도에서 ‘만년 꼴찌’로 불렸던 하나은행이 단독 선두를 달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남자 프로농구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이상범 감독 부임 이후, 하나은행 선수단은 강도 높은 체력 훈련과 적극적인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승리 DNA를 새롭게 장착했다.훈련 현장에서는 웃음과 함께 거친 숨소리가 교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