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알비티모터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메타버스 지원사업 추진 장은숙
  • 기사등록 2022-07-13 17:18:40
기사수정


▲ 사진=알비티모터스 / AR 구현한 모습




알비티모터스가 최근 각광받고 있는 메타버스와 관련된 정부 지원 사업에 선정돼 개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협약일인 5월 30일부터 12월 9일까지 이뤄진다. AR 기반 드라이빙 데이터 디스플레이 시스템 구축을 통해 차량 운전자에게 주행 시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데이터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개발한다. 


알비티모터스는 차량 전면 유리에 대응할 수 있는 효율적인 증강현실 디스플레이 디바이스를 선정해 증강현실 환경에서 운전자 및 탑승자를 위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데이터를 제공할 콘텐츠를 개발한다. 또 디바이스와 콘텐츠를 연결해줄 플랫폼(SW)을 선정해 최적화 개발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차량 전면 유리에 투명 LED 필름을 부착해 AR을 구현하는 방식이다. 주행 중 운전자와 동승자는 휴대전화 연동을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전면 유리에서 차량 각종 정보(속도, 길 안내, 차량 상태, 미디어 정보 등)를 접할 수 있게 된다.


운전자가 전면유리에 제공되는 정보를 통해 주행 시 시야가 이탈해 벌어지는 사고를 줄이고, 공간의 한계가 있는 센터페시아(차량 대시보드 중앙에 위치하는 컨트롤 패널 보드)를 벗어나 더 넓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앞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충남VRAR제작거점센터)은 ‘2022년 메타버스 융합콘텐츠 지원사업’에서 주관기업으로 아우데나, 참여기업으로 알비티모터스를 선정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90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환경미화원도 소중, 시민과 함께 미래가치 공유
  •  기사 이미지 전쟁 후 우크라이나인 대신 수백만 명의 이주민 그들은 어디로 갈 것인가
  •  기사 이미지 박정 의원,‘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발의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