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우리 산내동네 영웅사랑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 동구 산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유왕상)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24일 산내농협 3층 회의실에서 저소득 보훈대상자 30명을 초청해 제2회 ‘우리 산내동네 영웅사랑’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리 산내동네 영웅사랑’ 행사는 산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성조)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인수)와 협력해 나라와 겨레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보훈대상자에게 감사함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어린이들의 축하공연과 노래, 대학생의 감사편지 낭독, 보훈대상 어르신의 화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보훈대상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 전달도 함께 이뤄졌다.
유왕상 산내동장은 “산내동은 대전 동구에서 국가유공자분들이 가장 많이 생활하고 계신 곳으로 한국전쟁 당시 곤룡골에서 최대규모 민간인 학살사건이 일어난 아픈 역사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며 “우리 지역의 역사를 기억하고 국가유공자 한 분 한 분의 나라 사랑을 가슴에 깊이 새겨 숭고한 희생이 잊히지 않도록 ‘우리 산내동네 영웅사랑’이 지역 내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