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신규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의료급여제도에 관심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11일 남중동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의료급여제도 이용 전반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신규 의료급여 취득자를 위해 의료급여 수급자의 병원, 약국 등 의료급여기관 이용 절차 및 약물 오남용 예방,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신청 등 다양한 의료급여제도 이용에 대해 안내했다.
또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박수 및 건강 체조를 실시하고 익산시 보건소와 연계하여 한방공중보건의 와 함께 한방요법을 통한 건강관리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초생활과 관계자는 “앞으로 적극적인 의료급여사례관리를 추진해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했다.
한편 익산시는 지역 특성상 타 시, 군에 비해 수급자와 고령의 수혜자가 많은 지역으로 의료급여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상대적으로 높고 의료기관 이용의 접근성이 쉬운 실정이다.
시는 신규의료급여 대상자 및 외래 과다이용자에 대하여 매년 3~4회의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대상자별 맞춤형 요구사정과 병원 이용 실적에 근거한 전화, 방문, 중복투약 관리, 장기입원자 사례관리를 통한 합리적 의료이용과 건강 상담 및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