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는 광견병 발생 방지를 위해 이달 11일부터 각 동을 순회하며 생후 3개월 이상 반려견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구는 접종을 5월 11일 중앙동, 대동, 용운동을 시작으로 5월 13일에는 자양동, 가양2동, 가양1동, 성남동에서 실시하며 5월 18일은 용전동, 홍도동, 삼성동에서 실시한다.
5월 20일에는 대청동, 판암1동(판암2동 포함), 효동(장소: 효천경로당 / 신인동 포함), 산내동 순으로 총 4일간 진행한다.
접종을 희망하는 주민은 동별 일정에 맞춰 반려견과 함께 지정장소를 방문하면 되고 해당 동 주민이 아니더라도 동구 거주자면 누구나 일정에 따른 지정장소에서 접종이 가능하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접종 당일 마스크를 착용한 구민의 반려견만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 일반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하거나동구청 일자리경제과(☎251-4647)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광견병은 사람에게도 옮길 수 있는 인수공통전염병이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반려견을 접종시켜주시기 바란다”며 “동별 순회 접종이 연 1회만 실시되기 때문에 접종을 놓치지 않도록 일정을 잘 챙겨달라”고 말했다.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및 민간자원 개발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유동인구 밀집 지역 상가를 찾아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협조 요청과 함께 지난 1년 동안 비치했던 천사모금함 모금액을 수거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정년퇴임 환경공무직 격려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환경공무직 정년퇴임식에서 퇴임 환경공무직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 관련 간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천창수 울산교육감과 교육 현안 관련 간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8일 울산교육청을 찾아 천창수 교육감과 북구 지역 교육 현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