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 동구, 2022년 상반기 ‘온라인 부모 독서 아카데미’ 운영
  • 김순남 사회2부기자
  • 등록 2022-04-11 13:14:26

기사수정
  • - 5월 4일부터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 행복한 가정을 위한 부모교육’ 주제로 열려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녀교육 전문강사를 초청해‘2022년 상반기 온라인 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 독서 아카데미는 동구 용운도서관의 특화프로그램으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연 방식으로 5월 한 달간 매주 오전 10, 4회에 걸쳐 진행된다.

 

54일에는 상담심리학 교수인 곽윤정 저자가아들의 뇌를 주제로 아들과 딸의 차이, 아들의 뇌를 이해하고 잘 양육하는 방법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며 10일은 교육공학 박사인 윤순경 저자가우리 아이 있는 그대로 존중하려면을 주제로 부모와 아이가 행복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전해줄 예정이다.

 

이어 18일은 EBS <</span>당신의 문해력> 김윤정 저자의 공부머리 만드는 초등 문해력 수업을 주제로 문해력이 왜 중요하고, 아이의 문해력을 어떻게 키워줄 수 있는지에 대한 강연이 25일에는 EBS 영어강사이자 혼공유니버스의 대표이사인 혼공TV 허준석 선생님이학부모가 알아야 할 초중 영어공부 로드맵을 주제로 취학 전부터 중학교까지의 영어교육에 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학부모라면 누구든지 48()부터 평생학습과 홈페이지 및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부모 독서 아카데미는 올해로 6년째 동구 지역 부모님들의 높은 호응과 참여로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라며 관심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www.donggu.go.kr/lll)를 참고하거나 대전 동구 평생학습과 용운도서관(259-7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2. 단양예총회장, 주차 차량 들이받고 도주…4일 만에 피해자에 연락 논란 충북 단양군의 문화예술을 책임지는 민간단체장이 음주 의혹은 아니지만 주차된 차량을 들이받고도 즉시 사고 조치를 하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나 논란이 일고 있다.피해자 B씨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5일 오후 7시 50분께 단양읍 별곡리의 한 주택가에서 발생했다. B씨가 집 근처에 세워둔 자신의 차량(K7 승용차)을 가해 차량이 들이받은 뒤 그..
  3.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4.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5.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6.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 평화·기후·돌봄·기회 주제로 수원서 개막 [뉴스21 통신=홍판곤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공동 주최하는 ‘2025년 경기도사회적경제박람회’가 오는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사람을 위한 사회적경제로 세상을 더 이롭게’라는 슬로건 아래, 평화·기후·돌봄·기회 등 4대 주제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프로...
  7. 어린이날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의식 못 찾은 여고생 127일째 어린이날 발생한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로 중상을 입은 여고생이 넉 달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30대 트럭 운전자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8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덤프트럭 운전기사 A씨를 지난달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사고는 지난 5월 5일 오후 1시쯤 과천 갈현삼거리에서 발생했다.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