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 사진=애플인사이더 홈페이지애플의 첫 폴더블폰(접이식 휴대폰) 예상 이미지가 공개되면서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인사이더는 최근 애플의 폴더블폰 렌더링(실물 그대로 그린 완성 예상도) 이미지를 소개했다. 아직 제품명이 확정되진 않았지만 매체는 '아이폰 폴드'라고 표현했다. 업계의 소문과 특허 문서 등을 종합해 해당 이미지를 만들어 공개했다고 밝혔다.
애플이 개발 중인 폴더블폰 기술은 아직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폴더블 아이폰이 어떤 형태를 띄게 될지 구체적으로 예측하기는 힘들다.
이미지에서 폴더블 아이폰은 삼성전자 갤럭시 Z폴드3처럼 양옆으로 접히는 형태를 띄고 있다. 또 삼성전자 폴더블폰과 마찬가지로 안쪽으로 접히는 인폴딩 방식이다.
특히 'M자 탈모'라 불리는 '노치(스마트폰 화면 윗부분을 비워 카메라 등을 배치)' 디자인이 사라진 대신 카메라 구멍만 뚫린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이미지에서는 '카툭튀(카메라가 툭 튀어나온 모습)'가 아니라 매끄러운 단면이었다.
애플인사이더는 애플이 자체적인 힌지 기술을 바탕으로 화면 주름 없는 폴더블폰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기기가 닫혔을 때 두께는 현재의 아이폰보다 약간 두껍고 폈을때 화면 크기는 아이패드 미니 수준(8인치)이 될 것으로 관측했다.
운영체제인 iOS를 어떻게 폴더블폰에 최적화할지도 관심사다. 애플인사이더는 애플이 폴더블폰 전용 iOS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용자들이 화면을 절반이나 4분의 3만 열어놓고 게임이나 채팅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려면 폴더블폰 전용 운영체제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갤럭시 Z 시리즈의 경우 화면이 닫혔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외부 디스플레이가 있지만 첫 폴더블 아이폰은 단순히 열리고 닫히는 것만 가능한 형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폴더블 아이폰이 언제쯤 현실화될지는 아직 예상하기 어렵다. 애플이 폴더블폰 개발에 대한 언급을 전혀 내놓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시장에서는 폴더블 아이폰 출시는 빨라도 2023년에나 가능하고 2024년까지 출시 시점이 늦춰질 수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애플인사이더는 "플래그십 안드로이드 기기들이 폴더블 기술을 개척하고 있지만 애플은 기술이 성숙해 자신의 시간이 오길 기다리고 있다"며 "지금까지 출시된 기기들은 화면 주름이나 부실한 소프트웨어 최적화 등의 문제에 직면해 있고, 애플은 기술로 이를 극복하려고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
인제군, 어린이놀이시설 하반기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 완료
인제군은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관리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1개소를 대상, 위생소독은 야외 어린이놀이시...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