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시, 1월 시정시책공유 간부회의 개최 안남훈
  • 기사등록 2022-01-05 17:49:03
기사수정


▲ 사진=제주시



안동우 제주시장은 4일 오전, 각 국장 및 읍면동장 등 전 간부 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1월 시정시책 공유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 이 자리에서 안 시장은 일상회복을 위한 코로나19 방역대책 지도점검, 2022년 달라지는 주요 시책, 설 연휴 재난대응 및 교통 관리체계 등에 대해 보고를 받고 이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제주시 3천여 공직자들이 묵묵히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하게 임해준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하며,

-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들불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많은 시민들이 우려했던 봉개동 폐기물 처리시설 연장 사용 협약과 제주시 도시공원(오등봉·중부) 민간특례사업 추진을 차질 없이 진행했다고 말했다.

- 특히 중앙로사거리 횡단보도를 설치해 시민들의 보행권을 확보하고 공공일자리 제공으로 서민 경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면서,

- 소통협력센터 준공, 유아숲 조성, 성판악 주차문제 해결, 드림타워 대규모점포 입점 관련 문제 해소 등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점을 강조했다.


❍ 또한 코로나19 상생지원금, 백신접종에 따른 홍보, 접종센터 인솔, 일선 현장에서의 방역활동 등 읍면동 공직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노력해주셨기에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었다면서,

- 미진하거나 아쉬운 점들은 2022년도에 지속해서 추진해줄 것을 주문했다.

- 이어 코로나19로 마스크를 끼고 생활한 시간이 3년째에 접어들었지만, 그동안 제주시가 쌓아온 노하우가 있는 만큼 이를 바탕으로 당면한 현안 문제 및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 또 사회적거리두기 연장에 따른 후속조치와 지도점검에도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적극적으로 앞장서줄 것을 주문했다.


❍ 이와 함께 새해에는 변화되는 제도, 법령, 시민들과 밀접한 사업들이 많이 있다며,

- 각 부서에서 1월 내로 해당 내용을 적극 홍보하고 관련 기관, 이해관계자들에게 신속히 전파하여 단 한 사람에게도 피해가 돌아가지 않게 해달라고 지시했다.


❍ 아울러 2021년 힘든 상황에서도 불구하고 제주시가 예산신속집행 90.48%를 달성하여 전국 광역 단체 중 전국 4위를 기록했다며, 도 단위에서는 전국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 이에 예산신속집행은 제주시 경제의 바로미터이므로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된다는 생각으로 2022년에도 예산신속집행의 계획수립과 추진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 한편 오는 3월과 6월에는 각각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가 진행된다면서, 공직자들의 말 한마디가 선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엄정중립으로 매사에 신중을 기해줄 것을 강조했다.


❍ 또한 연초 인사에 따른 공직기강 확립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달라며, 일선 현장의 공무원들은 변경되는 업무 내용을 빠르게 숙지하여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해달라고 지시했다.

- 특히 한 사람의 일탈로 인해 3천여 공직자들과 51만 제주시민들에게 피해를 주면 안 된다며, 청렴도 평가는 조직의 이미지와 직결되므로 청렴도 향상에도 적극 노력해줄 것을 주문했다.


❍ 이와 함께 올해부터 이뤄지는 4.3보상금 지급에서 피해를 받는 사람이 없도록 차질 없는 추진을 당부하며,

- 특례시 제도가 외국인을 포함하는 것으로 변경된 만큼 특례시 적용을 받아 시민들에게 많은 혜택을 줄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 그러면서 도와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특례시를 적용하는 데 만전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 끝으로 정부가 추진하는 국책 뉴딜사업을 각 부서에서 더욱 많이 발굴하여 제주시 경제의 버팀목으로 만들어달라면서,

- 3천여 공직자 여러분들이 올 한 해에도 51만 시민들만을 바라보며 각자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며 회의를 마쳤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747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