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와 정보를 구인기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을 제공하기 위하여 군산시와 고용노동부 군산지청이 공동으로 주최한 “비상(飛上) 청년이여~”라는 주제로 2015년 군산시 그랜드 취업박람회가 10월 6일(화) 14시부터 17시까지 군산대학교 종합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본 행사에는 참여학생 100명과 함께 희망의 비행기를 날리면서 행사를 시작했다.
문동신 시장을 비롯한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그 외 유관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는 이 행사는 총 147개 390명 채용예정으로 구인기업, 구직자 등 2,000여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행사 현장에서 페이퍼코리아, 도레이첨단소재 등 도내 주요기업 및 강소기업 총 33개 업체가 참여하여 150명의 신규 인력 채용을 현장에서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 중 채용관에서는 참여기업과 구직자간 일대일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관, 직업선호도 검사관 등을 개설하여 기업정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양질의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졸업을 앞둔 취업준비생 및 일반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취업박람회 개최를 통해 양질의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취업정보를 제공하여 청년고용 절벽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정준기 투자지원과장은 금년 하반기에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인재와 우수기업과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여 다양한 취업정보와 양질의 취업기회 제공을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돕고 지역 우수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