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 기장군 장안초등학교(교장 백성숙)는 10월 29일 오후 3시 30분 관내 안데르센 소극장에서 뮤지컬 공연 ‘2021 Again Cats In Jangan’을 연다.
장안초등학교는 지난 2018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예술꽃 씨앗학교(뮤지컬 영역)’로 선정되어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적 표현력을 신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담당교사와 파트별 강사의 집중지도를 받으며 지난 3월부터 노래와 춤, 연기 등을 준비해 왔다.
공연 배역은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했으며, 본인 배역에 맞게 학생들스스로 대본을 만들었다.
교사와 학부모들은 공연에 필요한 분장과 복장을 직접 만들기도 했다.
백성숙 장안초등학교 교장은 “학생들의 힘으로 뮤지컬 캣츠를 공연한다는 것이 너무나 대견하게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력을 높여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