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원장 이연행)은 10월 19일부터 11월 8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생(활속)소(소)한 에너지 프로슈머’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에너지 프로슈머란 에너지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를 뜻한다.
이 공모전은 자전거 발전기를 이용한 과일 주스 만들기, 태양광으로 움직이는 RC카(무선조종 자동차) 등 시민들이 에너지를 생산하는 주체로서 생활 속에서 현재 하고 있거나 앞으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이다.
참가 희망자는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내용 소개와 함께 간단한 영상(15초~30초)이나 웹툰(4컷), 포스터, 그림(이미지) 등의 파일(50MB 이하)을 온라인(http://asq.kr/XJHooBP) 또는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 1명에게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우수 3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우량 7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장려 21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각각 지급한다.
이연행 부산창의융합교육원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에게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을 드높이고, 탄소 중립 실천의 기회도 확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