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관장 임석규)은 지난 10월 13일 오전 10시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 중구(구청장 최진봉)와 ‘책과 문화로 성장하는 중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부산 중구는 보수동 책방골목과 영화의 거리, 금수현의 음악살롱 등이 있는 책과 문화 예술을 품은 지역이자 근대역사 거리 등 과거와 미래를 돌아볼 수 있는 문화 일번지라 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독서문화 진흥을 통해 구민이 주인이 되는 행복도시 중구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주민의 독서능력 향상 및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협력사업 개발·운영 ▲‘책과 문화로 성장하는 중구’실현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 공유 및 맞춤형 사업을 통한 지역 공동체 형성 ▲‘구민이 주인되는 행복도시 중구’지역 사회발전을 위해 독서·문화·복지·교육 증진 등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임석규 부산중앙도서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며“책과 문화 그리고 역사와 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발굴하는 등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