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보훈지청(지청장 김영준)은 지난 15일 전북시각장애인도서관 송경태 관장의 후원으로 보훈가족 20가구를 초청하여 『보훈가족 나라사랑 청춘여행-태극기야 사랑해』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관광여행이 아닌, 광복70주년을 기념하며 의미있는 청춘여행으로 태극기와 함께하는 순천 낙안읍성, 순천만정원, 순천만자연생태공원 탐방 행사를 실시했다.
평소 나라사랑의 마음이 남다른 보훈가족과 보훈섬김이들이 함께 전주보훈지청 청사앞, 순천만공원 등에서 우리나라의 상징인 태극기를 흔들며 플래시몹을 진행하여, 지역시민들에게 나라사랑의 정신과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예우의 마음을 보여줄 수 있었다.
특히 이 행사의 후원자인 송경태 관장은 국가유공자 본인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보훈가족을 위한 도움을 주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이0안(전상군경 유족)어르신께서는 “보훈청에서 보내주는 좋은 구경도 하고, 직접 태극기를 흔들어보니 애국심도 생기고 무엇보다 하늘에서 보고 있을 남편을 비롯한 애국선열, 국가유공자분들이 흐뭇해하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말했다.
전주보훈지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후원을 계속해 보훈가족의 복지증진과 예우 향상 및 나라사랑 정신함양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