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서여자고등학교(교장 홍민호)는 10월 2일 오전 8시 강서구 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와 창원 편백 치유의 숲 등에서 부산지역 교원 23명을 대상으로‘탄소중립 실천 역량강화 교원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 아카데미는 산림(숲)교육을 통한 생태적 감수성 증진과 일상생활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한 것이다.
참가 교원들은 오전에 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강서구 생곡동)를 방문해 부산환경공단 안희정 시민소통실장의‘탄소중립 실천 방안’에 관한 특강을 듣고, 생곡쓰레기매립장 견학과 폐목 업사이클링 등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오후에는 창원 편백치유의 숲의‘쉴 숲 행복하데이∼’프로그램에 참가해 천연비누 만들기, 숲 체조, 피톤치드 명상, 편백 족욕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한다.
홍민호 부산서여고 교장은“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미래세대인 청소년에게 탄소중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고, 학교 내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학생지도 능력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