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9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시교육청 별관 전략회의실과 국제회의실에서 김석준 교육감과 오승현 부교육감, 시교육청 5급 이상 직원, 업무관련 직속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주요업무계획 수립’을 위한 종합보고회를 개최한다.
부산시교육청은 2021년 주요업무 중간성과 점검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결과와 대내외 정책 여건을 종합하여 2022년 부산교육 4대 역점과제를 설정했다.
이들 역점과제는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의 지속 추진’과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생태환경 교육’, ‘개별 학생 맞춤형 생애 단계별 진로진학교육’,‘코로나19로 인한 교육결손의 회복’등이다.
2022년 역점과제를 이같이 설정한 이유는 지난 2021년 추진해온 역점과제를 수정·보완하여 계속 이어가는 것을 주된 방향으로 정하고, 그동안 추진해오던 사업을 완성하고 발전시켜나가기 위한 것이다.
이번 종합보고회는 4대 역점과제를 중심으로 각 부서의 ‘2022년 주요업무’ 방향을 논의하고, 2022년 부산시교육청 주요업무계획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토의·토론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날 행사는 시교육청 5급 이상 모든 직원과 관련 직속기관장이 함께 참여하며,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4층 전략회의실과 6층 국제회의실을 줌(Zoom)으로 연결해 실시간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태 시교육청 정책기획과장은 “이번 종합보고회는 시교육청 모든 부서와 업무관련 직속기관이 함께 참여해 모든 부서의 주요업무와 정책을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며 “이를 통해 2022년 부산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