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앙로 신‧구 지하상가 연결공사 앞두고 우회도로 공사 추진 윤만형
  • 기사등록 2021-09-15 11:02:31
기사수정

 


대전시는 오는 11월부터 시행하는 중앙로 신‧구 지하상가 연결공사를 앞두고 공시기간동안 차량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9월말부터 임시우회도로 설치 공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는 하상 임시도로 2개 노선을 대전천을 중심으로 양측에 각각 1개 노선씩 설치하여 일방통행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천 동측 하상의 우회 임시도로 구간은 선화교 ~ 목척교 ~ 중앙시장이며, 대전천 서측은 중교 ~ 목척교 ~ 은행1구역까지다.


지하상가 연결공사는 현재 대전천 하상 하부에 지하상가 연결통로인 BOX 구조물 약 45m를 설치한 상태이며, 기존의 신‧구 지하상가 연결을 위한 지하통로 구조물 설치를 위해 오는 11월부터 대전천 동로와 서로의 굴착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지하굴착 및 가시설 설치 공사가 이루어지는 기간은 불가피하게 목척교 대전천 동로와 서로의 교통을 통제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원활한 차량 소통을 위해 하상에 우회 임시도로를 개설하여 통행하도록 하고 굴착공사 등이 마무리되면 도로 상부에 복공판을 설치하여 통행시킬 계획이다.


시가 계획하고 있는 임시 교통통제 기간은 약 6개월이며, 통제 구간은 목척교 일원 2개소로 대전천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앞(대전천 동로)과 대우당약국 앞(대전천 서로)이다.


시는 도로 이용의 혼란 방지와 인근 상인들의 통행 불편 최소를 위해 여러 차례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협의하여 교통처리 방안을 검토했다.


우회 임시도로 공사가 끝나면 안내 표지 등을 충분히 설치하는 등 사전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대전시 이성규 건설관리본부장은“교통통제에 따른 불편과 혼란은 다소 예상되지만, 사전 홍보를 통하여 시민 혼란이 최소화되도록 하겠다”며, “중앙로 신‧구 지하상가 연결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중요한 사업으로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드리며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