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 전문가 양성 연수 실시 조기환
  • 기사등록 2021-09-13 13:00:06
기사수정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교육청 별관에서 학교 교육공무직원 업무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노무관리 전문가 양성을 위한 ‘사례와 실습 중심의 노무관리 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노무관리 전문가 양성 과정’의 하나로,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를 신속하고 다양하게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서 부전초등학교 최인선 행정실장과, 부산공업고등학교 감현진 행정과장이 교육공무직원 임금 및 복무 등 노무관리 전반에 대해 문제풀이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에 앞서, 지난 3월부터 이들을 대상으로 노무관리 연수를 6회 실시했으며, 오는 10월 26일부터 3일간 ‘노무관리 심화과정’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이들은 5개팀으로 나눠 매월 1회 정기적으로 근로계약 체결, 복무 관리, 임금 지급 등 노무관리 전반에 대해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해 왔다.


이들은 ‘노무관리 전문가 양성 과정’을 수료하면 향후 노무관리 컨설팅단으로 참여해 학교를 지원하고, 올해 말 발간 예정인 노무관리 매뉴얼 개정판 집필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한동인 시교육청 관리과장은 “교육공무직원 노무관리는 관련 법규와 지침이 수시로 개정됨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 어려운 업무로 인식되고 있다”며 “이번 노무관리 전문가 양성을 통해 노무관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70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