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광역시유아교육진흥원(원장 박선애)는 오는 9월 추석 연휴를 맞아 만 3~5세 유아 400가족에게‘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위 놀이꾸러미’를 배부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추석 연휴 동안 가정에서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위한 것이다.
이 꾸러미는 고누놀이(널판에 여러개 모양의 판을 그려 돌 등을 말로 삼아 승부를 결정짓는 놀이), 딱지치기 놀이, 추석다과상 점토놀이, 나무공기 놀이, 천연염색 놀이, 천연수세미 놀이 등 6종의 전통놀이와 자연놀이 키트로 구성했다.
놀이꾸러미 수령을 희망하는 가족은 8월 31일 오전 9시부터 부산유아놀이꿈터(https://home.pen.go.kr/childlike)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놀이꾸러미는 9월 8일에 일괄 우편 발송한다. 문의 부산유아놀이꿈터 운영부(☎723-7092)
박선애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추석 연휴 동안 가정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한가위 놀이꾸러미가 가족과 함께 웃음 가득한 한가위를 보내는 데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