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광역시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영진)은 8월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회관 내 교문갤러리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일반시민 등 부산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주제기획전2‘감지 않는 눈, 흐늘거리는 몸, 미생물의 노래’전을 연다.
개막행사는 8월 27일 오후 3시 유튜브‘교문TV’를 통해 열린다. 전시작품들에 대한 설명과 전시와 연계한 문경수 작가의 인문학 강의‘나의 코스모스 그리고 당신의 코스모스’등을 안내한다.
이 전시에 6명의 작가가 빛과 소리의 미디어아트로 표현한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한다.
전시작품은 엄정원 작가의 ‘떨리는 세상’, 강시라 작가의‘심해 오케아노스’, 소수빈 작가의‘신-생태계의 휴리스틱’, 얄루 작가의‘더 랩-짜라투스트라여 슬퍼하지 말아요’, 조은지 작가의‘나의 쌍둥이 문어 Octo-8을 위한 노래’, 안효주 작가의‘소노매터’등이다.
이들 작가는‘포스트 휴먼’을 주제로 작품을 통해 인간-비인간의 경계를 허물고 인간이 자연, 동물, 나아가 종으로서 모든 생명과의 관계를 평등적으로 사유해야 함을 이야기한다.
한편, 전시 기간 중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도슨트 프로그램과 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VR 전시도 상시로 운영한다.
또, 일선 학교의 교수·학습활동 지원을 위해 전시와 연계한 작품별 체험학습 활동지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