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제주시장은 8월 24일(화), 삼양동 및 조천읍 선흘리 소재 과수 재배 농가를 방문해 재배상황을 점검하고 농가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기존 과수 재배 방식을 벗어나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수 농가를 방문해 미래의 제주 과수 산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 안동우 시장은 “여러 농가에서 제주에서 생산되는 키위 및 감귤의 상품성 향상과 소비자 욕구에 맞춘 다변화 생산에 아낌없는 관심을 기울여주시길 당부드린다”며,“행정에서도 FTA 확대 및 기후 변화에 대비해 감귤과 아열대 등 기타 과수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와 고품질 과수 생산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제주시에서는 지속 성장 가능 고품질 과수 생산체계 구축을 통한 안전한 과실 생산과 기후 변화에 대응한 다양한 품목 생산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고자 각종 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최근 3년간 1,509농가(493.6(391대)ha)를 대상으로 172억 5천 5백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561농가(203(79대)ha)를 대상으로 61억 9천 9백만원을 투입해 사업 추진 중이다.
앞으로도 제주시는 농가 역량 강화를 위한 기반 시설 구축 및 ICT 시설 장비 보급, 감귤원 리뉴얼 사업인 감귤원 원지정비 지원사업 등을 추진해 다방면의 농가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직급 말고 맛으로 승부, 종로구 ‘구내요리사’ 설 특집 공개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자매도시 온라인 직거래장터를 알리는 이색 홍보 영상을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 ‘종로TV’에서 공개했다. 이번 영상 「구내요리사: 자매도시 요리 계급전쟁」은 최근 화제를 모은 경연 프로그램 형식을 차용, 자매도시 직거래장터에서 구매한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 대결로 구성했다. 참..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