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원옥순)은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동래 환경지킴 3GO!’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동래 환경지킴 3GO!’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GO!)’,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고(GO!)’, 생태환경을 살리‘고(GO!)’에서 따온 것이다.
동래교육지원청은 생활 속에서 종이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지난 13일 전 직원에게 개인별 텀블러를 지급하고, 각 부서에 종이컵 모양의 에코컵(도자기 재질)을 비치하는 등 ‘1회용품 줄이GO!’를 실천하고 있다.
우천 시 우산비닐 커버 대신 우산 빗물 제거기를 사용하는 등 ‘다회용품 늘리GO!’ 실천에도 솔선수범하고 있다.
사무용품 구매 시 재활용제품 우선 구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종이 없는 회의 등을 통해 ‘생태환경 살리GO!’실천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원옥순 동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 캠페인은 생태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며 “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동래 환경지킴 3GO!’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