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봉) Wee센터는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매일 오전 9시 교육청 2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28명을 대상으로‘Wee클래스 담당자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현장의 주요 상담 주제 영역에 대한 접근방법을 공유하고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위기 학생 개입 방향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이 연수에 부경대학교 응용심리학과 박은아 교수가‘슬기로운 Wee클래스 생활-상담사례 자문 워크숍’을 주제로 성장을 돕는 상담자의 역할과 집단상담 등에 대해 강의하고, 다양한 상담사례에 대한 실습도 진행한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전문상담(교)사들에게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는 상담역량을 강화하고, 위기 학생들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