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봉)은 8월부터 9월까지 교육공동체의 청렴 덕목 실천과 함께 나누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청렴 버킷챌린지’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청렴 버킷챌린지’는 미국의 루게릭병 환자들을 위한 모금활동인 아이스버킷챌린지의 긍정적인 효과에서 착안한 것으로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지난 2019년도부터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는 그동안의 높은 호응도와 참여를 바탕으로 청내 직원뿐만 아니라 관내 학교와 학부모회 등으로 확대해 실시한다.
해운대교육지원청과 학교, 학부모회 등 각 구성원들은 청렴 끝말잇기, 청렴 독서릴레이, 1인 1청렴 화분가꾸기 등 청렴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자율적으로 선정해 릴레이 방식으로 실천한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청렴은 한두 사람에 의해 이끌려 가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람이 함께 이끌어 가는 것이다”며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청렴문화 사업을 통해 청렴의 긍정적 효과를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