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봉)은 갑질 근절을 통해 청렴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7월 14일부터 30일까지 ‘갑질 근절 다짐 릴레이’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릴레이는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각자의 다짐 내용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교육장과 교육지원청 팀장 이상 간부, 소속 학교의 교장·교감·행정실장 등 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율적으로 실시한다.
이에 앞서 해운대교육지원청은 갑질 근절을 1기관 1실천 사업으로 선정하고 갑질 예방 연수, 갑질 예방 뉴스 발송, 역지사지 설문조사 등 다양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직장 내에 갑질이 발생하면 피해자에게는 씻을 수 없는 상처가 되고, 가해자에게는 공직 생활의 큰 불명예가 된다”며 “갑질을 근절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관리자 및 직원 모두가 행복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