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현수)은 7월 6, 9, 13일 오후 2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3차례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학기 전면등교를 대비하고 학교 구성원들의 코로나19 위기상황 발생 시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 감염병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이 훈련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보건교사와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40여명을 대상으로 북구·사상구·강서구 등 자치구별로 나눠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학교내 코로나19 유증상자 및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실전과 같이 실시한다.
감염병 모더레이터(조정자) 소속 학교(신덕초, 주학초, 용수중)에서 모의훈련 시범조를 편성하여 각 역할별 조치사항에 대한 대응 훈련을 실시한다.
특히 모의훈련에 참가한 보건교사들은 각급학교별로 학교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9월께 자체 모의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현수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모의훈련은 학교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등 위기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학교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