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프트웨어 정의 정밀 계기 분야 혁신 기업 Liquid Instruments가 엔지니어링과 연구 기관을 위한 고성능 플랫폼 Moku:Pro를 선보였다.
Moku:Pro는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에 고성능 계기를 접목해 기존 기능 고정 테스트 및 측정 하드웨어를 유연한 필드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어레이(FPGA) 방식으로 바꾸는 데 도움을 준다.
Liquid Instruments CEO Daniel Shaddock는 “엔지니어링과 물리학 연구진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요구 사항에 부딪히며 그 변화는 테스트 장비의 수명보다 훨씬 짧은 주기로 발생하고 있다. Moku:Pro의 소프트웨어 정의 하드웨어 아키텍처는 애플리케이션 발전에 맞춰 하드웨어를 함께 진화시킨다. 이는 기존 테스트 장비로서는 불가능한 일이다”고 말했다.
Moku:Pro는 오실로스코프, 로크인 증폭기, PID 제어기, 위상계, 임의 파형 발생기, 데이터 로거, 스펙트럼 분석기, 주파수 특성 분석기, 파형 발전기 등 총 9개의 강력한 계기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는 연구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계기가 설정 상태를 빠르게 파악해 실험 대상을 계측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항공 우주부터 반도체까지 다양한 분야의 연구진 수요를 고려해 설계됐다. Moku:Pro의 계측 세트는 분광학, 현미경 관찰, 계측학, 중력파 검출, 액티브 레이저 안정화, 퀀텀 컴퓨팅 등 광자학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하다.
실온 다이아몬드 기술을 연구하는 풀 스택 퀀텀 컴퓨팅 회사 Quantum Brilliance의 공동 창립자 겸 CEO Andrew Horsley는 “퀀텀 컴퓨팅은 전자 공학과 광학 그리고 유연한 실시간 시그널 프로세싱으로 구현할 수 있는 성능 한계를 확장하고 있다. Moku:Pro는 연구 기관들이 애용할 플랫폼이며 지금껏 봐온 광자학 툴 가운데 가장 유용하다”고 평가했다.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