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현수)은 6월 15일부터 10월 8일까지관내 신규교사 79명(초등일반 72명, 비교과 7명)을 대상으로 ‘2021년 슬기로운 교직생활을 지원하는 신규교사 성장 프로젝트 직무연수’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신규교사들의 학교현장 적응력을 돕고, 교사로서의 전문성과 자긍심을 높여주기 위한 것이다.
이번 연수는 ‘MZ세대와 함께하는 교직생활 로드맵’과 ‘미래교육 수업역량 강화’, ‘블렌디드 러닝에서 행복 수업 찾기’, ‘슬기로운 학교생활과 복무관리’, ‘근심은 덜고 안심은 더하는 학급경영 및 생활지도’ 등으로 진행한다.
현장의 문제를 스스로 구안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팀별, 반별 등 소규모로 구성해 실습 위주로 진행한다.
특히 교감과 수석교사, 부장교사 등으로 구성된 멘토 그룹과 지속적인 나눔 컨설팅을 지원하는 4~5년차 경력의 이끔이 교사들로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투트랙(Two track)으로 신규교사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정현수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신규교사들에게 전문성을 신장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신규교사들이 교사로서의 삶에 대한 방향성을 찾고 역량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