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창소방서, 119신고 이렇게 하세요 심 하진
  • 기사등록 2021-06-07 20:30:09
기사수정

 

                 올바른 119 신고요령 홍보


고창소방서(서장 백승기)가 긴급상황 발생 시 소방차량의 신속한 현장 출동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올바른 119 신고요령 홍보에 나섰다.

 

보통 화재·구조·구급 등 위급한 상황을 맞닥뜨린 신고자는 당황하여 같은 말을 반복하거나 제대로 된 상황을 설명하지 못해 재난상황의 골든타임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재난상황에서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구조가 필요한 사람의 수, 피해상황, 긴급구조 위치, 발생 시간 등을 침착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며, 화재의 경우 연기나 불꽃 색깔, 화재가 발생한 층수 등을 말하는 것도 신속한 대응에 도움이 된다.

 

또한 영상통화를 통한 신고가 가능하니 응급의료상황에서는 영상을 통해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며 적절한 응급처치 요령을 안내받을 수 있다.

 

신고전화를 한 뒤에는 출동하는 소방대원이 정확한 위치와 상황 파악을 위해 다시 전화할 수 있으므로 다른 사람과 통화하지 않고 대기해야 한다.

 

김민 현장대응단장은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면 무엇보다 침착하게 신고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신속한 출동으로 고창군민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평상시 119신고 방법을 잘 숙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94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익산국립치유의 숲 치유센터 준공예정
  •  기사 이미지 한 번 걸리면 끝!” 나주시 과수화상병 적극 대응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Sumy Oblast에서 36건의 폭발이 발생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