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부산 사상구지역 중학생들이 사상구 국제화센터에서 주제 중심의 다양한 영어권 문화체험 활동을 시작한다.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현수) 사상다행복교육지원센터는 6월 11일부터 11월 19일까지 6차례 관내 중학교 5개교 22학급을 대상으로 ‘글로벌 체험 영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사상다행복교육지구의 ‘지역연계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지원 사업’의 하나로 운영하는 것으로서 학생들에게 여러 나라의 문화에 대해 폭넓은 경험을 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학생들은 이 센터에서 dutch windmill(네덜란드 풍차 만들기), gumboot fusion dance(아프리카의 문화와 리듬 배우기), there’s a fortune in my x-cookie!(행운 쿠키의 유래 알기), catch your dream(토속 장신구 만들기), world of wonders(대륙별 나라 아코디언 북 만들기) 등 체험을 한다.
정현수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사상구 국제화센터는 학생들에게 영어권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해주는 교육공동체이다”며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하게 함으로써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