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황희 장관은 5월 25일(화), 스포츠클럽 전문가들과 만나 스포츠클럽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스포츠생태계의 변화를 전망하고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문체부는 5월 21일(금)에 국회를 통과한 「스포츠클럽법」 제정을 계기로 학계와 업계,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포츠클럽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실효성 있는 스포츠클럽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스포츠클럽법」 제정으로 우리나라도 독일, 영국 등 생활체육 선진국처럼 스포츠클럽 중심으로 생활체육이 발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 산적한 과제가 많은 만큼 「스포츠클럽법」이 현장에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정부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한다.”라고 말했다.
황희 장관은 “이번 「스포츠클럽법」 제정은 국민의 스포츠 참여 확대, 체육인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우리나라 스포츠생태계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스포츠클럽이 단순히 운동하는 장소를 넘어, 세대 간에 함께 어울리는 지역 공동체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울산 남구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구 위기 돌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저출생‧고령사회에 따른 인구 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공무원 연구모임인 ‘인구UP 주니어보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인구UP 주니어보드’는 공무원들의 참신한 시각을 행정에 접목해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이끌어냈다는 평을 ...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026년 설 명절을 앞둔 4일, 사회 각계각층에 설 선물을 보냈다. 집권 2년 차를 맞아 국민 통합과 일상의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다.대통령실에 따르면 이번 선물은 국가를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 및 사회적 배려 계층 등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특히 올해는 예우의 대상을 대폭 넓혀 민주유...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