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내년 상반기에‘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설치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24 14:35:00
기사수정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아동학대예방과 학대아동의 신속한 보호를 위해 수원시 자체 아동보호전문기관을 설치한다.

 

시는 최근 잇따른 아동학대사건 발생과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시행 등 아동보호를 강화할 필요성이 커져 내년 상반기 중 수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을 설치할 계획이다.

 

수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비영리 법인에 의하여 위탁 운영되며 내년 상반기 중 위탁법인 모집공고를 거쳐 대상 법인을 선정하고 내년 7월부터 운영될 계획이다. 수탁법인이 운영 사무실을 마련하고 시는 아동보호기관의 운영비를 지원하게 된다. 이를 위해 지난 10일 경기도와 보건복지부에 아동보호전문기관 설치를 위한 국비 보조금 35백만 원을 지원 요청했다.

 

수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관내 아동학대 신고접수, 현장조사 및 응급보호, 피해아동과 아동학대행위자에 대한 상담치료와 교육, 아동학대예방교육 및 홍보, 피해아동 가정의 사후관리 등을 실시한다. 또 아동학대사례전문위원회 설치, 아동학대 관계기관간의 연계 대처, 피해아동과 그 가정의 전담 치료보호시설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수원시의 아동인구는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253천여 명에 달하고 있으나 지금까지 경기아동보호전문기관(장안구 영화동)’이 수원, 안양, 군포, 의왕, 과천 등 5개 권역에 대한 아동보호업무를 수행하고, 수원시가 매년 일정액의 운영비를 분담해 왔다.

 

시는 수원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설치되면 관내 아동들에 대한 신속한 보호와 전문적인 심리정서치료 강화, 사후관리 강화를 통한 학대 재발 방지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한국 대표로 ‘2024 국제 드론축구 제전’ 출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여름철 풍수해 대비 주민대피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향천사, 군민 발전 기원 법회 및 산사음악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