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지난 8일 서구청 대상황실에서 심승일 인천중소기업회장 직무대행, 각 협동조합 이사장 등 20명이 참석하여 중소기업 차원의 현장의 어려움과 제도개선에 대한 상생소통의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의 주요 논제는 ’서구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조례 제정‘, 주물산업공단 경쟁력 제고 방안, 스마트 공동물류센터 육성지원, 휴먼뉴딜, 소상공인 사회안정망 구축,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등 일선 현장에서 느끼고 필요한 현실적인 제도와 지원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지난해 서구청 차원의 신중년표면처리업 교육 이수자 중 70% 이상의 취업 성과로 전국규모의 일자리대상 우수사업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골목형상점가, 지역화폐, 냠냠서구몰, 배달서구 등 구 차원의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시책에 대한 성과공유와 앞으로 소상공인에 대한 맞춤형 지원제도 등에 대한 미래 발전적인 간담회로 진행됐다.
이재현 구청장은 “환경도시의 서구의 미래발전을 위해 중소기업 여러분들의 많은 도움과 실천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드린다”며, “현재 제정 중인 ‘서구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조례’를 공포·시행되도록 박차를 가하는 등 구 차원에서 지원 가능한 것부터 우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구의 환경에 대한 미래가치 중요성을 같이 인식해 기업체 여러분들의 선도적인 실천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안산시, 2025 연말 표창장 수여식 개최… 유공자 공로 빛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안산 연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올 한 해 안산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그 가족,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행사는 ▲유공발전 표창 시상 ▲축하말씀 ▲축하공연 ▲기념사...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