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교육청, ‘2021 함께 만드는 미래교육 관리자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 공립유치원 교원 대상, 유아・놀이중심교육과정 교육력 제고 장현석
  • 기사등록 2021-01-22 18:47:35
기사수정



광주시교육청이 공립유치원 원장원감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18~21 광주교육연수원에서 2기에 걸쳐 ‘2021 함께 만드는 미래교육 관리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유아놀이중심교육과정 교육력 제고를 위해 교육공동체 성원의 변화를 돕고 유치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실시됐다. 연수는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해 필요한 존중과 봉사의 리더십 소통과 공감의 유치원 문화 만들기 유아놀이중심교육과정과 초등학교 1학년과의 한글 책임교육 연계 유아교육 정책 공감 토크 등으로 구성됐다.

 


시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연수 인원 소규모 운영, 강의실 방역, 사회적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직무연수를 실시했.

 


장휘국 교육감은 유아교육 정책 공감 토크에 참석해 유치원 현장에서 고생하는 유치원 교원들을 격려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광주유아교육의 정책 현안문제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새미르유치원 박경옥 원감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며 미래교육의 러다임은 존중배려소통협력을 통해 사람이 사람에게 기적이 돼야 함을 달았다다양한 사례를 살펴볼 수 있었던 이번 직무연수는 유아가 주도적으로 선택하고 몰입하는 놀이가 진정한 배움으로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을 체감하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 강영 과장은 미래교육을 위해 유아놀이중심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연수를 매년 정례화 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84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