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교육청, 2021년도 자체감사 기본계획 발표 - 학교자율감사, 자율과 책임으로 만드는 청렴 광주교육 장현석
  • 기사등록 2021-01-20 13:26:48
기사수정




광주시교육청이 코로나19 시대 학교의 자율권을 보장하고 책임행정을 확산시켜 광주 미래교육을 뒷받침하기 위한 2021년도 자체감사 기본계획을 각 기관 및 학교에 지난 15일 안내했다.

 


19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자체감사 계획은 자율과 책임으로 청렴한 광주교육 구현을 목표로 교육활동 중심 학교현장 지원감사 감사의 효율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한 전략 감사 신뢰받는 광주교육을 지원하는 청렴 감사 교육가족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열린 감사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올해 시교육청은 유·초등학교 47개교를 대상으로 학교자율감사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장휘국 교육감은 2021년 신년사에서 학교자치역량을 확대하기 위해 학교자율감사제를 도입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학교자율감사제도란 학교 교직원들이 감사반 편성부터 결과에 대한 시정·개선까지 책임행정을 실현하는 것으로 진정한 학교자치의 완성이 될 것으로 시교육청은 기대하고 있다.

 

시교육청 배민 감사관은 “2021년 광주시교육청 감사 계획은 감사 환경의 변화에 탄력적이고 유연하게 대처하면서도 적극행정과 현장지원에 중점을 뒀다모든 교직원이 긍지와 보람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는 교육현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81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배우 한소희, 지하철 바닥 가부좌
  •  기사 이미지 미국 CIA 국장 '우크라이나, 올해 말 러시아에 패할 가능성 있다"
  •  기사 이미지 중국, 치솟는 금값에 환매 열기 뜨거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