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진로 멘토링’ - 오산시, 학생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20 14:39:00
기사수정

 

▲ 진로 멘토링     © 이정수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9일 오산시 중앙도서관에서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진로 멘토링을 진행했다.

 

오산시 혁신교육지원센터(센터장 고일석)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관내 고등학생 중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 38명을 대상으로 아모레퍼시픽(사회공헌팀) 소속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재능기부에 의해 이뤄졌다.

 

현장에서는 현직 아티스트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역할과 업무 영역, 준비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 경험담과 노하우 등을 들려주는 등 현업 중심의 진로멘토링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최신 트렌드의 메이크업 시연을 보고 아티스트와 일대일로 실습을 진행하며 다양한 메이크업 팁과 상황별 메이크업 방법 등을 배우기도 했다.

 

이날 아모레퍼시픽에서는 메이크업 실습 물품과 체험키트 등을 제공하고 현직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열정적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멘토링에 참여한 한 고등학생은 막연히 동경해 온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세계를 새롭게 이해하게 됐다오늘을 계기로 관련 정보수집과 실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혁신교육지원센터는 전문직업인멘토링과 진로진학 멘토링 캠프, 동아리 멘토 등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청소년 진로 선택을 돕는 꿈 찾기 멘토 스쿨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