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초심 잃지 않겠다” 김지철 교육감 학생들과 함께 1주년
  • 김흥식
  • 등록 2015-07-01 16:41:49

기사수정
  • - 별도 행사 없이 행복나눔 준비학교 금마중 학생들과 함께


▲ 학생들과 대화 하는 모습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이 취임 1주년을 맞아 별도의 행사를 마련하지 않고 금마중학교(교장 이은모)를 찾아 교실에서 학생, 교직원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 하였다.

 

홍성군에 위치한 금마중학교는 전교생이 20여명으로 내년에 충남형 혁신학교로 출범하기 위하여 올해부터 행복나눔 준비학교로 지정되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소규모 학교 이다.

 

김 교육감은 이날 차에서 내려 가장 먼저 교실에 들러 학교에 남아 있던 학생, 교직원들과 책상에 걸터앉아 자유롭게 대화의 시간의 가졌다.

 

김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어느덧 취임 1년이 지났다. 그동안 여러분(학생)들을 위하여 앞만 보고 열심히 달려 왔는데, 오늘은 1년 전 그 열정과 초심을 잃지 않으려고 여러분들을 만나러 왔다. 여러분들의 초롱초롱한 눈망울을 보니 든든해지고 힘도 난다. 잘 온 것 같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취임 1주년을 맞은 김 교육감은 아침에 진행한 7월 아침 월례조회에서 늘 초심을 잃지 않고 학생중심 교육, 차별 없는 교육, 투명한 교육행정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준 교직원 여러분들께 고맙다는 인사를 하였으며, 금액불문 부패 무관용, 인사청탁 금지와 탕평인사, 학생중심 교육 강화 등을 제시 한 후 점심에는 구내식당에서 설렁탕으로 직원들과 함께 식사를 하였다.

 

충남교육청은 메르스 사태 등을 고려하여 별도의 1주년 행사는 진행하지 않았으며, 오는 6일 기자들과 1주년 간담회를 가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명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나동현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향년 46세 유명 게임 전문 유튜버 ‘대도서관’으로 활동해온 나동현(47) 씨가 9월 6일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약속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나씨를 발견했으며, 현장에서는 유서나 타살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지병에 의한 자연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부검을 통해 정...
  2.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3.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4.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5.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6. 제주 앞바다서 미상 고무보트 발견…밀입국 여부 등 합동 조사 착수 제주 앞바다에서 정체불명의 고무보트가 발견돼 해경과 관계기관이 합동 조사에 나섰다.8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6분쯤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해녀탈의장 인근 해안에서 “사람이 없는 고무보트가 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해경은 사람이 없는 상태의 고무보트에서 낚시대와 구명조끼 6벌, 중국어가 .
  7. 어린이날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의식 못 찾은 여고생 127일째 어린이날 발생한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로 중상을 입은 여고생이 넉 달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30대 트럭 운전자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8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덤프트럭 운전기사 A씨를 지난달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사고는 지난 5월 5일 오후 1시쯤 과천 갈현삼거리에서 발생했다.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