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정원탁)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따라 자가진단을 거쳐 현장평가를 통과한 (주)테크원, ㈜티엔티리서치에 대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 인증서를 수여하였다고 밝혔다.
* 기술혁신형(Inno-Biz)기업
◦ 체계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한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설립 3년 이상의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을 의미하며 유효기간은 3년이고 재평가를 통해 연장가능
◦ 선정기준은 기술혁신시스템(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평가점수가 700점(1000점 만점)이상으로, 기술평가 등급이 B등급 이상 이어야 수여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테크원은 자동차 부품의 프레스 금형을 제작하는 전문기업으로 이번 평가에서 기술사업화 능력에 높은 점수를 받아 인증을 받았다.
㈜테크원은 이번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기술주도형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고 향후 농기계부품 생산이 가능하도록 2공장을 증설한다고 밝혔다.
전북 전주에 위치한 ㈜티엔티리서치은 가축의 임심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제조하는 전문기업으로 기술혁신 능력과 기술 사업화 능력이 우수하다고 평가를 받아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현재 기술혁신형(Inno-Biz)기업은 모두 17,375업체로 정부사업 우대 지원을 받고 있으며, 전북지역에는 415업체가 인증을 획득하여 전국 대비 2.4%를 차지하고 있다.
이날 수여식에서 전북중소기업청 정원탁청장은 “기술경쟁력을 갖춘 기술혁신형 기업만이 국내외 경쟁을 이겨내며 성장할 수 있다”고 격려하고, “앞으로 기술혁신형기업을 발굴하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노비즈협회 전북지회 이동근 회장은 함께한 자리에서협회 소개와 함께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역할을 이노비즈기업이 함께 이끌어 가자”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