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정원탁)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신흥콘크리트, ㈜해라이트, (유)이안지오텍에 대해 성능인증서(EPC)*를 수여하였다고 밝혔다.
* Excellent Performance Certification
이번 성능인증을 받는 기업은 ㈜해라이트의 ”태양광 전력제어 시스템을 적용한 LED가로등, “㈜신흥콘크리트의 “진동전압 슬릿형 배수로관”, (유)이안지오텍의 ”RIB형 구조의 토목용 매트”로서 기술개발 우수성이 인정되어 성능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전라북도 전주에 소재한 ㈜해라이트는 태양광 조명제품을 개발하는 전문기업으로 오랜 연구와 많은 자금을 투자한 제품에 대해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 성능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번에 성능인증을 받은 제품은 태양광 전력을 최대한 발전하기 위해 최대전력 트레킹 기술을 적용하여 LED가로등이 상용전원공급 없이 태양광 전원으로만 운용이 가능한 우수제품이다.
전라북도 김제에 소재한 ㈜신흥콘크리트는 콘크리트관을 제작하는 전문기업으로, 성능인증을 받은 제품은 고속도로 및 도로 주변 등에 지상의 배수로로 사용되는 배수로관으로 상부의 배수구를 통해 빗물이 즉시 배수토록 하는 기능이 확보되어 이번 성능인증을 받게 되었다.
전라북도 익산에 소재한 (유)이안지오텍은 토목용 매트를 전문 생산하는 기업으로,성능인증을 받은 제품은 연약지반 도로 및 간척지 등에 사용하는 토목용 직물 매트로 제작물 제작에 격자형태의 립(Rib)을 형성하여 꿰뚫림 강도를 향상 시키고 또한 제품 경량도 줄인 제품이다.
㈜해라이트의 이옥재 대표는 “성능인증제품 선정을 계기로 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제는 매출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도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북중기청 이인기 제품성능기술과장은 “지역 중소기업들이 제품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기술개발에 힘쓰고 성능인증 획득에 적극적으로 도전했으며 한다”면서 “지역에서 생산된 기술력이 있는 제품들이 성능인증제품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관련법령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13조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이 기술개발한 성능이 우수한 제품에 대하여 공공기관이 우선구매를 할 수 있도록 성능인증서를 발급하여 기술개발 촉진 및 공공구매 확대를 위해 지원하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