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양평군-양서농업협동조합-양평친환경로컬푸드협동조합은 2020년6월18일(목) 11시30분양서농협 회의실에서 양평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본 업무협약을 통해 양평 농특산물의 상호 판로확대 협력, 양서농협로컬푸드 직매장 내 친환경농산물 전용 판매샵·직거래장터 설치 및 운영, 양평 농특산물 홍보·마케팅 협력등을 협약하게 되었으며 양평군은 양평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되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양서농협은 로컬푸드의 외연을 크게 확장하고, 양평친환경로컬푸드협동조합은 양평 로컬푸드 시장개척의 선구자로서 재도약을 통하여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군에서도 “로컬푸드 관련 기관 간 상호협력을 통한 농특산물 판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서농업협동조합 여원구 조합장은 “다품목 소량 생산 농가의 계절적 생산품목 판매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양서농협로컬푸드 매장을 신축하고 있으며,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양평친환경로컬푸드 양승기 이사장은 “군-양서농협-양평친환경로컬푸드 상호 적극 협조하여 군 전체를 아우룰 수 있고 농가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로컬푸드 매장이 되었으면 좋겠고 오늘 협약식이 그 시발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