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양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일 오전 10시 양평소방서와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합동훈련은 화재전파, 초기소화, 피난유도 등을 무각본 소방훈련으로 진행하였으며, 응급상황 발생에 대비한 소화기 사용요령 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이날 진행된 무각본 소방훈련은 시나리오에 맞춰 임무를 수행하던 과거의 훈련방식과 달리 임의의 장소에 화재가 발생하였다고 가정하여 화재전파, 초기소화, 피난유도 등을 구성원 스스로 판단해 진행하는 훈련으로 이를 통해 실제 화재발생시 대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조병덕 소장은 “실제와 같은 훈련을 통해 화재발생시 대형화재로 확대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실전과 같은 소방훈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