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양평군 도서관은 군민 참여 창작 문예지 제27호 『미지산』에 수록할 작품의 원고를 10월 30일까지 모집한다.
미지산은 군민의 문학 창작 활동을 지원하여 지역 내 독서 문화 조성 및 독서 인구 확대에 이바지해왔다.
양평군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 성인, 양평 주둔군 장병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방법은 양평군 도서관 홈페이지(www.yplib.go.kr - 참여 마당 - 솔솔 글 향기 - 비밀글) 등록하면 된다.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부문별(시·소설·수필·독후감)로 최우수 15편, 우수 15편, 장려 45편 등 총 75작품의 우수작을 선정하여 양평군수 훈격의 상장을 수여한다.
‘나도 작가야’ 부문은 60세 이상 어르신 시상 부문으로 어르신들의 문학 창작 활동을 독려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제27호 『미지산』에 수록되어 2021년 1월 중 발간·배부되며 응모작은 신문이나 문예지 등에 발표한 적이 없는 창작작품이어야 하며,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