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강화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양평군립미술관은 오는 6월14일까지 실내 전시를 중단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미술관을 찾는 관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양평군립미술관 야외 전시공간에서는 컨테이너 아트랩 세 번째 전시와 함께 야외설치미술전시「공간실험(Space Experiment Exhibition)」展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간실험(Space Experiment Exhibition)」展을 통해 2주에 걸쳐 천대광, 최형욱 작가의 작품이 설치되어 우리시대의 파빌리온(Pavilion)을 만들어 간다.
두 작가의 공간구성은 건축적 조형으로서의 사회성을 강조하는 형태 미학에서 찾아낸 구조와 기능이 조화를 이루어 새로운 공간실험의 의미를 확장시킨다. 이 전시에서는 관람자의 물리적인 경험과 그의 움직임이 매우 중요하다. 관람자는 작품 내부를 통과해 들어가 자신이 공간적인 상황의 일부로써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는데 양평의 삶을 사랑하기, 다양성과 포용성의 군립미술관, 둥둥 라운지, 자연을 탐색하는 전망스튜디오, 우리네 가족들이 찾는 정원이야기, 스마트 케어존 등, 공간 안에서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2020 야외설치미술-1, 공간실험(Space Experiment Exhibition)전은 오는 6월20일부터 9월6일까지 양평군립미술관 야외전시공간에서 진행되며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막식을 생략한다. 전시와 관련한 영상은 양평군립미술관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양평군립미술관 관계자는 ‘6월 14일 이후의 미술관 실내 개관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공지할 예정이며 6월 컨테이너 아트랩 전시(6.3.-6.28.)와 대관전시(1차:6.9.-6.19.(일부기간 온라인 전시로 대체)/2차:6.21.-7.2.), 야외전시(6.19.-9.6.), 인문학강좌(미술인문학-Art Colloquium), 공모사업(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동네방네 예술가,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청소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프로그램(일반), 박물관 미술관 주간 ‘다양성․포용성 증진사업(문화취약계층), 경기도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고 전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양평군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시와 교육프로그램 인문학 강좌 등 미술관에서 진행되는 모든 영상은 양평군립미술관 홈페이지나 미술관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언제든 시청가능하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