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평생학습의 지역사회 환원 활동으로 저변확대를 도모하는 『배움 마을을 품다 프로젝트 ‘마을 배움터 조성사업’』 을 추진할 사업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 배움터 조성사업은 우리동네 학습공간 사업을 통해 확장된 학습공동체와 마을 네트워크체가 만들어내는 마을생태계 모델로서 마을 학습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 사업비로 1개 사업 대상마다 5,000천원을 지원하며, 지역 공동체 혁신을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비로 사용할 수 있다.
마을에서 배우기, 마을에서 살아가기 위한 지역주민들이 만드는 마을의 평생학습과 일, 삶의 선순환을 통해 전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평생교육 및 학습동아리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 할 민간 기관 ·단체 및 마을공동체를 우선 선발한다.
공모 분야는 지역 공동체 혁신 프로젝트 운영 및 활동으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주민들의 긍정적인 변화로 연결될 수 있는 프로젝트로 수행해야 한다.
공모사업 신청서 접수 및 제출서류는 6월 2일(화)부터 6월 10일(수)까지 방문신청에 한하며, 양평군청 및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770-377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