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용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평군민 해피나눔성금’ 기부릴레이 동참
용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은숙)는 지난 7일 ‘양평군민 해피나눔성금’ 기부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양평군민 해피나눔성금’ 기부릴레이는 재난기본소득을 기부하고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고 다음 기부자를 지정하는 형식으로 캠페인이 진행된다.
조종상 용문면장은 “코로나19사태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숙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자발적 기부에 동참해주신 용문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에게 감사하며, 많은 사람들이 기부릴레이에 참여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은숙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다음 기부자로 단월면 새마을회(협의회장 조화숙)를 지목했다.
한편 기부릴레이로 조성된 해피나눔성금은 양평군 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복지사업에 쓰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