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월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대상자(연수생, 선도농업인)를 모집하여 대상자 선정 후 5월부터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은 조기 영농정착을 목적으로 연수생(신규농업인)과 선도농업인을 연결하여 1:1 멘토?멘티 역할을 통해 선도농가 현장에서 직접 배워 실습하는 교육이다.
선도농업인은 연수생에게 영농기술, 품질관리, 마케팅 등을 교육하며 교육 기간 동안 이천시는 귀농생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연수생에게는 매월 80만원 교육훈련비와 선도농업인에게 매월 40만원 교수수당을 지원한다.
올해 선정된 연수생은 딸기를 품목으로 실습하며, 5개월간 1일 8시간 기준 월 160시간을 실습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신규농업인들이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을 통해 안정적으로 영농에 정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