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국경없는 의사회’(MSF)의 대북 물품 지원에 대해 제재 면제를 승인했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안보리는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국경없는 의사회’가 북한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과 관련해 신속한 진단과 관리를 위해 의료 물품을 지원하겠다고 요청해 이를 승인했다며 서한과 함께 세부 물품 내역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보안경이 800개로 가장 많았고 이어 ‘바이러스 수송배지’ 500개 등이었습니다. 이밖에 청진기, 면봉, 의료 키트 등이 포함됐다.
가장 많은 수요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마스크는 이번 제재 면제 품목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대북 제재 면제는 이번이 두 번째로 앞서 지난 24일 국제접십자사연맹은 홈페이지를 통해 제재위로부터 면제 받은 사실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