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신둔면행정복지센터「아름다운 tag 기부단말기」설치 운영
신둔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는 소액나눔 참여 활성화를 위한「아름다운 tag 기부단말기」를 2월부터 설치 운영한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부단말기 설치·관리운영에 따라 운영할 예정이며, 모금액은 공동모금회로 접수후 신둔면 지정계좌에 배분받아 저소득층 지원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최판규 신둔면장은 “지난 연말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모아진 성금과 이번 「아름다운 tag 기부단말기」를 통해 모아지는 모금액을 더해 관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특화사업을 실시할 계획에 있으며,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한 한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라고 하였다.
「아름다운 tag 기부단말기」는 테블릿PC형태로 되어 있는 기부단말기로 신용·체크·교통·삼성페이 카드 등으로 최소 1,000원부터 최대 10,000원까지 소액결재로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